본문 바로가기
리뷰

[홈밀키트 추천] 술집을 왜 가요? 초간편안주로 좋은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by 마가릿언니 2024. 12. 6.
728x90
반응형

소주 5천원 물가의 시대에 꼭 반주 한 잔을 곁들어야하는 커플은 매 끼마다 식비가 꽤 들어가는 편이다. 아니 많이 들어간다. 그래서 최근에는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기 시작!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보며 한 잔 기울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것저것 도전해보다가 오늘은 쿠팡프레시 밀키트 분야 베스트 상품을 주문해 만들어봤다. 요즘 밀키트가 참 잘나온다.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이다.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밀키트로 워낙 유명해 안먹어본 사람이 없는 프레시지.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2인분, 401g 쿠팡 와우할인가 10,900원이다. 프레시지 스마트스토어는 14,400원으로 쿠팡 와우할인가와 가격 차이가 있는 편(포스팅 작성일 기준임) 차돌박이가 37.4%, 숙주나물이 37.4%로 요리명에 걸맞게 고기와 숙주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이자카야에 가서 배부른 안주보다는 2차 안주 정도로 선택하는데 숙주 때문에 배부른 음식은 아니기 때문이다. 쌀국수에도 숙주를 많이 넣는 나는 종종 안주로 먹는데 그래도 고기가 들어갔다고 이 음식이 생각보다 비싼 편에 속한다. 그래서 집에서 한 번 해먹기로...!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재료 및 레시피

 

 

처음으로 집에 밀키트를 사와 해먹었을 때 옆에 계셨던 엄마 왈, "요즘 세상은 돈만 있으면 편히 살겠다. 뭐하러 요리하누..." 그렇다. 밀키트는 너무 간단해서 요리라고 말하기도 민망할 정도다. 차돌박이 숙주볶음도 15분 완성 간편식으로 필요한 도구는 오일, 칼, 도마, 체, 키친타월, 코팅팬이다. 사실 여기서 팬과 오일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족이나 자취생들도 쉽게 요리가 가능하다.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레시피를 한 번 주르륵 읽어본다. 가장 중요한 건 아래 셰프의 팁! 1. 고기를 오래 구울 경우 식감이 질겨질 수 있다. - 차돌박이는 당연하다. 2. 두꺼운 팬에 볶으면 열기가 잘 식지 않아 야채에서 물이 나오지 않게 볶을 수 있다. - 오! 두꺼운 팬이 좋겠다. 3. 양념은 2/3용량만 먼저 사용해서 간을 본 뒤, 입맛에 맞게 가감하기. - 다소 싱거운 간을 선호하는 나에게 꿀팁이다. 더군다나 요즘 밀키트 간이 센 편이다.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재료

 

 

재료를 살펴보자. 소고기, 양파, 고추(베트남고추라고 한다.), 숙주나물, 대파, 양념까지 이 요리를 위한 모든 재료가 다 들어 있다. 썰고 굽고 볶으니 완성된 차돌박이 숙주볶음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완성

 

 

재료 이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는데 적정한 2인 양이 들어가 있었다. 시즈오카에서 사온 와사비 소금과 불닭볶음면 소스를 서브로 해서 느끼할 때쯤 찍어먹어보기로 한다. 

 

프레시지 차돌박이 숙주볶음 완성

 

 

차돌박이 퀄리티도 좋고, 간도 적당하다. 다만 두꺼운 팬을 안써서 야채물이 좀 나오긴했다. 그래도 먹는 데는 지장 없다! 숙주는 아삭아삭할 때 차돌박이를 싸서 빠르게 입으로 던져주고 한 잔을 기울인다. 집에서 초간편 안주로 추천이다. 이거 때문에 다른 밀키트도 구입했다는....!

 

728x90
반응형

댓글